information

스타인어스는 웹사이트 디자인, 개발, 유지보수 전문 업체 입니다.

홈페이지 기획 초보자를 위한 마인드맵 사용하기

마인드맵, 브레인스토밍, 생각시각화, 웹기획

마인드맵 - 새로운 웹사이트를 개발하기로 결정하셨다면 디자인,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 탐색 및 콘텐츠에 대한 모든 아이디어를 머리에서 벗어나 웹사이트에 보여줘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필요성을 느끼고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이전에 홈페이지에 들어갈 콘텐츠와 콘텐츠를 어떻게 보여줄지 다양한 생각과 기획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비즈니스를 위해 새로운 웹사이트를 개발하기로 결정하셨다면 디자인,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 탐색 및 콘텐츠에 대한 모든 아이디어를 머리에서 벗어나 웹사이트에 보여줘야 합니다. 많은 메모를 하고 문서로 만들고 엑셀로 정리한 것들이 있으나 통합하고 정리해야 하지만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럴경우 웹사이트 기획할때 통합과 정리를 수월하게 할수 있는 툴이 마인드맵 입니다.

마인드맵이란?

인간 은 시각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마인드맵은 생각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생각을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브레인스토밍 같은 정신없는 생각들을 통합 정리해 줍니다.

#생각정리  #생각을 시각화

웹사이트 기획을 위한 마인드맵 어떻게 사용할까요?

1) 프로그램을 열고 페이지 중앙에서 시작하여 웹사이트의 이름이나 주소를 기록하세요. 간단하게 사이트 이름같은걸 적으시면 됩니다.

2) 웹사이트 이름을 핵심 요소로 관련 연상단어를 연결하세요.

3) 관련 연상된 단어를 기반으로 연상된 단어의 하위요소가 있으시면 하위 요소에 연상된 단어를 연결하세요. 연상된 단어가 ‘회사소개’ 였다면 회사소개에 들어갈 하위요소 ‘경영자인사말’, ‘회사주소’ 등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4) 각 연결된 요소에 관련 이야기를 메모하세요. 요소마다 필요한 내용이나 어디서 관련자료를 가져와야 하는지 설명을 하고 요소마다 생각나는 메모를 하시면 됩니다.

5) 마인드맵을 공유하세요. 어느정도 내생각을 시각화 하셨다면 내생각에 대해서 타인과 공유를 통해서 내가 찾지 못했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공유를 통해 알아가실수 있습니다.

6)최종검토하세요. 내생각을 시각화 하고 공유를 통해 얻는 정보를 최종검토를 통해 일관성있게 만들고, 꼭 보여줘야 내용과 단순히 내용만 들어가도 되는 내용인지 등을 선택해서 최종검토를 통해 마인드 맵을 완성합니다.

어렵지 않아요!

마인드맵은 우리의 두뇌에서 나오는 생각을 시각화 하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웹사이트에 개발에 많은 비용과 노력을 기울이는데 기획이 잘못되어 원하는 결과물을 얻지 못한다면 큰 문제 입니다. 또한 개발단계에서 생각지 못했던 개발이 필요하게 되거나 원치 않았던 개발이 이루어져 처음부터 다시 개발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큰비용을 치루게 됩니다.

마인드맵은 이러한 경우를 방지하는 최소한의 장치로써 초보자도 기획을 하는데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글이나 워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마인드맵을 시작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또한 무료로 사용하실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이 있으니 귀하의 최고의 사이트를 위해서 꼭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검색서비스에서 무료 마인드맵을 치시면 많은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꼭 추천을 워하시면 구글드라이브에 연동되는 MindMup를 추천합니다.

관련주소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indmup-20-free-mind-map/mkgkheknpfngchmoaognoilfanomldfl
입니다.

2022년 온라인 쇼핑 트랜드

2021년 전 세계 소매 전자 상거래 매출의 추정 가치는 한화 7000조원 이었으며, 향후 4년 동안 이 금액은 50% 증가하여 2025년까지 환화 1경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성으로 시작하는 e-Commerce 마케팅

감성적인 설득은 마케팅에서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사람들은 감정에 감동하기 때문에 당신이 그들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을 때 그들이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도록 설득하는 것은 쉽다.

안녕하세요.

여기는 소비자 경험 기반에 깊이 있는 사고 날카로운 통찰력을 가진
스타인어스 입니다.